우선 안전디딤돌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보자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OS에 관계없이 아이폰,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설정으로 다니시는 분들이 많으며, 혹시 중요 정보늘 놓치지는 않을까 불안해 하시는 분들도 예상외로 많기 때문입니다.
재난문자 정말 귀찮습니다. 정말 긴급한 상황이나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비·바람 내리는 것마저 통보하고 있습니다. 재난문자는 재난의 정도에 따라 위급재난, 긴급재난, 안전안내 문자로 나뉘는데(재난문자방송 기준 및 운영규정) 위급재난은 전쟁이 나야 받아볼 수 있을 것이고, 긴급재난 역시 테러가 발생하거나 방사성 물질이 누출 예상 등 이런 경우의 재난문자라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새벽이고 아침이고 가리지를 않고 배려부탁을 왜 긴급재난문자로 보내는지도 알 수 없을 노릇입니다. 게다가 손씻기까지 문자로 보내어 욕을 먹기도 하였고 코로나 관련 6곳 확진자 없음이라는 문자까지 보내며 도대체 뭔 짓인지 이해할 수 없는 경우도 많아 긴급 재난문자 끄기 설정으로 다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혹시 중요한 정보를 놓치고 있지는 않을까 불안하지는 않으신가요? 솔직히 1년 이상 끄고 다녔는데 큰 불편이나 정보전달이 늦어진 적도 없었기는 하지만, 그래도 혹여 모를 불안감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디딤돌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까실수 있게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아이폰 용
재난문자를 끄고 재난문자 경보 앱을 깔라는 게 이상할 수는 있으나, 아이폰이나 갤럭시 사용 중 불편으로 재난문자 끄기를 선택하셨을 경우 앱을 이용하게 된다면 그나마 다양하게 설정을 할 수 있어 기분나쁜 문자소리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재난문자를 확인할 수도 있음으로 안전디딤돌은 재난문자를 끄고 다니는 것이 불안하신 경우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