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는 정말 귀엽다. 그런데 왜 뉴토끼 마나토끼 밤토끼는 귀엽지 않을까? 그 이유는 이 사이트들이 다들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들이기 때문이다. 불법은 귀엽지도 사랑스럽지도 않다.
 
밤토끼 마나토끼 뉴토끼 이들의 공통점은 불법적인 웹툰 공유 사이트라는 것이다. 웹툰 작가들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웹툰 산업에 피해를 주는 심각한 불법 행위다.
 

 
간혹 이런 글들을 보게 된다. 뉴토끼 마나토끼등 불법 웹툰 사이트 접속하면 처벌이 되는지 말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처벌은 가능하다. 하지만 그걸 일일이 다 잡아내는 건 힘들다. 
 
 
이런 뉴토끼 마나토끼들 불법웹툰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접속 기록은 남게 된다. 그러니 재수 없으면 정말 재수 없으면 그 중에 한명으로 걸릴수도 있다는 것이다.
 
 
만약 걸렸다면 벌금이나 징역도 살게 되는걸까?
사실 그런건 지금으로선 알수가 없지만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까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만약 정말 재수가 없으면 이것도 아마 이루어 지지 않을까?
 
 
그렇게 웹툰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무단으로 유포하는 것을 막을 수 없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작품의 가치가 하락하고 수익도 쪼그라든다. 삶의 의혹까지 꺽일수 있다.
 


또한 밤토끼는 성인 혹은 불법 도박 사이트 광고를 수주하는 수법으로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법적으로 문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해로운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뉴토끼 밤토끼 마나토끼 같은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는 웹툰 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방해하며, 웹툰 작가들과 출판사들의 노력과 수고를 무시하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웹툰을 즐기는 독자로서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웹툰을 이용하고, 웹툰 작가들과 출판사들의 노력을 존중해야 합니다.
 
결국 밤토끼와 같은 불법적인 웹툰 공유 사이트는 웹툰 작가들과 출판사들의 노력과 수고를 허사로 만들고 웹툰 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고 있다.
 

 

 
불법 웹툰사이트에서 접속해서 웹툰을 본다면, 작가들의 노력에 대한 댓가를 헛수고로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웹툰을 즐기는 독자로서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웹툰을 이용해야 하는것이 맞다. 단지 돈이 조금 들어간다는 이유로 뉴토끼 밤토끼 마나토끼 북토끼등과 같은 불법 웹툰을 이용한다면 그들도 다를게 없다.
 
 
결국 웹툰 작가들과 출판사들의 노력을 존중하는 것뿐만 아니라, 웹툰 산업의 발전과 건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는 데도 중요. 합법적인 방법으로 웹툰을 이용하면서, 작가들의 노력과 수고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며, 웹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불법을 근절하는데 힘을 써야 한다.
 
 

우리시대에 불법은 언제나 존재했다.

스마트폰이 발달하게 되면서 그 피해와 속도가 더 빨라졌다는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뉴토끼'는 이전과는 달리 규모가 대단히 커졌으며, 웹소설, 웹툰등을 더욱 더 보기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것이다.
 

 

 

밤토끼의 해외 검거. 결국 불법 서버는 해외.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들이 주로 남미, 동남아시아, 동유럽 등지에 서버를 설치하는 것은 사실이다. 이런 지역들은 치안력이나 법 집행력 등의 측면에서 한국과는 차이가 엄청나게 크다.
 
이런 나라들은 이런것보다 더 심각한 치안문제로 인해 수사 협조가 비협조적이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은 국제적인 협력체계와 법 집행 당국들의 노력으로 불법 사이트들의 수사와 단속이 강화되고 있기는 하다. 국제 협력체계를 통해 국경을 넘어가는 지적재산권 침해의 대응강화가 그 예이다.

따라서,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들도 언제든지 수사와 단속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들도 법적인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플랫폼과 출판사들의 노력만으로 해결이 안된다.
출판사들은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등의 기술적인 대응책을 통해 불법 복제를 막으려 노력하고 있지만, 이 역시도 완전한 방어책은 아닙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웹툰 작가들과 출판사들은 유료 웹툰 플랫폼에 작품을 연재하고, 구독자들에게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웹툰 작가들과 출판사들은 저작권을 보호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법적으로 웹툰과 웹소설을 공유하는 사이트들은 여전히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책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