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정말 탈도 많고 말도 많았다. 쌍방울 에디스모터스 등 다양한 업체에서 쌍용차를 인수하려고 노력했으나 결국 KG모빌리티에서 인수를 하면서 쌍용차가 아니라 이제 3월달부터는 KG모빌리티 사명으로 사용됩니다.

 

2022년 쌍용 전기차 토레스는 출시전부터 이슈를 받았으며 결국 토레스하나로 쌍용차가 회생했다고 봐야 될 정도였습니다. 그런 쌍용차도 시급한 것이 바로 전동화.전기차입니다.

 

전기차 모델인 쌍용 토레스 EVX 모델인 프로젝트명 U100. 이미지가 완전 공개가 되면서 이제 KG모빌리티의 사활을 건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프로젝트명 ‘U100’ 차명은 '토레스 EVX'

 

프로젝트명 U100 토레스 EVX는 30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토레스 EVX는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차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기도 한 모델입니다.

 

공식 출시 전에 '토레스 EVX'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의 모습을 보면,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감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차체 전체적 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라인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선명한 LED 헤드램프와 타이어의 큰 바퀴 등으로 강조된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느껴집니다.

 

 

토레스 EVX의 인테리어는 슬림앤와이드(Slim&Wide) 디자인을 채택하여 넓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전면에는 파노 라마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운전자에게 정보 시인성을 높여 편리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연결하여 운전자가 보다 쉽게 운전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운전자가 더욱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차별화된 UX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넓은 디스플레이와 모던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높은 퀄리

티의 소재와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토레스 EVX는 넓은 적재 공간과 높은 지상고, 그리고 파워풀한 주행 퍼포먼스를 결합하여 다양한 용도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캠핑이나 차박과 같은 레저 활동에서도 충분한 수납 공간을 제공합니다.

 

높은 지상고로 인해 오프로드 주행 등의 다양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EVX는 전기차의 환경성과 함 께 다양한 용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차량으로 평가됩니다.

 

또한 토레스 EVX는 무게중심이 낮아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하며, 중국산 BYD 배터 리 팩을 사용하여 최적의 실내 공간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토레스 EVX의 전반적인 모습과 기술력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쌍용차 U100 '토레스 EVX' 의미


 

토레스의 새로운 모델명인 "토레스 EVX"는 정통 SUV의 강인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와 전기차의 첨단 기술적 요소를 결

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익스트림"이란 단어가 추가되면서 토레스 EVX는 SUV 본연의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 EVX 얼마면 돼?!!


 

코란도 이모션 혹시 아시나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쌍용 코란도가 전기차를 생산했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란도 이모션은 쌍용자동차가 출시한 전기차 중 하나였습니다.

 

이모션은 2018년 출시 되었으며,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어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전기차 보조금을 최대로 받았을 경우 3천만원 이하로 구매 할 수 있는데, 지방에서는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EVX는 아마도 예상 가격이 3천만원 후반에서 4천만원까지라는 것은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어쩌면 가장 저렴하게 전기 중형 SUV를 구매할수 있는 최초의 차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중국산 BYD와의 업무 협약으로 인해 배터리 비용이 저렴해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파격적인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BYD가 저렴하게 국내산차에 공급을 해야 하는 이유가 한국진출을 위해서도 전략적인 선택이지 않을까요?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전륜 전기차 SUV


 

대부분의 내연 기관 자동차는 전방에 엔진을 위치해 있습니다. 그 동력을 전륜에 전달하는 FF(전방 엔진, 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엔진과 구동부가 모두 앞쪽에 위치해 설계적으로 용이하며, 같은 차체 크기에서 다른 구동 방식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기 모터는 내연 엔진과 달리 크기가 작아 구동부를 차체의 어디든 위치시킬 수 있기 때문에, 후륜 구동(FR)이나 사륜 구동(AWD)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구동 방식은 차량의 주행 안정성, 효율성, 그리고 성능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물론, 후륜 구동(FR) 듀얼모터를 추가하여 사륜 구동(AWD) 방식을 지원할 경우 더욱 뛰어난 주행 성능을 보일 순 있지만 전기차의 지금 현재 가장 중용한 부분은 바로 최대주행가능거리. 전비가 아주 중요합니다.

 

값비싼 고용량 배터리를 장착한 고급 전기차가 아니라면 굳이 후륜이나 사륜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가격상승에 의한 시장진입에 실패. 즉 대중적인 쌍용차같은 브랜드라면 판매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 언제 개막하지?


 

이번 2023년 서울모빌리티쇼는 3월 31일 개막 됩니다. 그리고 하루 전날 기자 및 다양한 오토미디어관련 사람들을 불러서 프레스데이를 가진다고 합니다. 이때 쌍용 KG모빌리티 전기차 U100 '토레스 EVX'뿐만 아니라 기아 대형 전기 SUV EV9도 일반인들에게 실물 공개를 한다고 합니다.

 

2023 서울 모빌리티쇼 컨셉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쌍용차 KG모빌리티 토레스 EVX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무이한 중형급 정통 전기 SUV입니다.

 

이번 2023 서울 모빌리티쇼의 컨셉은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뿐만 아니라, 디자인 콘셉트 모델과 다양한 모습으로 변모한 양산차 등 총 16대의 차량과 EV 플랫폼도 전시될 예정입니다.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