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가 되지 않아 문자를 보냈는데도 답장이 없거나 또는 몇 번 전화를 거는데 받지 않으면 일부로 피하는 것인지 혹은 통화나 문자를 차단한 것은 아닌지 생각을 전개하게 됩니다.

 

따라서 내 번호가 차단된 것인지 통화 차단 확인 또는 문자 차단 확인방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타깝게도 sk, kt에서만 확인한 방법이라서 lg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통화 차단이나 문자 차단은 개별로는 불가능하고 둘 다 차단 또는 둘 다 해제만 가능함으로 둘 중 하나만 확인해보셔도 상대방이 내 번호를 차단했는지 아니면 단순히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러한 통화 또는 문자 차단 확인방법이 필요한 이유는 차단한 경우와 거절할 경우 안내 멘트가 동일함으로 안내 멘트로는 구별이 불가능하여 차단과 거절의 구분이 되지 않아서입니다.

 

 

별다른 내용이 없음으로 바로 구분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거절의 경우 수신 거부의 명령을 입력하기 전까지 신호가 갑니다. 그러나 차단인 경우 신호 연결음 한 번 이후 바로 거절 또는 차단 멘트가 시작됩니다.

 

아주 절묘하게 신호연결음 한 번에 거절 명령을 입력할 수도 있으니 두세 번 전화를 걸어 거절 또는 차단 멘트가 항상 한 번의 신호 후에 나오는지 확인하시면 거의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원이 꺼진 경우 거절이나 차단 멘트보다 우선하여 꺼져있다는 멘트가 시작됨으로 전원이 켜진 경우를 기준으로 테스트해보셔야 합니다.

 

 

문자를 보낸 경우 요즘 같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sn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무리 무관심하다 하더라도 몇 시간마다 한 번씩 휴대폰을 확인하게 됩니다.

 

즉? 따라서 문자를 보내고 수시간을 경과하도록 답장이 없다면 굳이 차단이 안되어 있더라도 차단과 다를 바 없으니, 사실상 통화나 문자 차단 확인방법은 굳이 알 필요가 없을지도...

 

 

 

 

2020/08/31 - [IT 상식] - 안전디딤돌, 재난문자 끄기 설정 후에는?(아이폰, 갤럭시 공용)

2020/08/05 - [IT 상식] - 안전 안내 문자 차단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설정, S10기준)

2020/08/09 - [IT 상식] - 와이파이 속도 올리기

 

 

여기까지 sk, kt 기준 통화, 문자 차단 확인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